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3기 산둥성위원회 제3차 회의가 산둥회당에서 개막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3기 산둥성위원회 제3차 회의가 산둥회당에서 개막

1월 19일 오전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3기 산둥성 위원회 제3차 회의가 산둥회당에서 성대히 개막했다. 각 당파와 단체 및 각 민족 각 계층의 성 정협 위원들은 ‘앞장서서 중임을 떠메자’는 취지 하에 중국식 현대화 산둥을 건설하는 새로운 장을 열어가기 위해 정무에 관한 건의를 적극적으로 제시함과 아울러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지혜와 힘을 기여하기로 했다.

  

산둥성 위원회 린우 서기가 중공 산둥성 위원회를 대표해 대회 소집을 열렬히 축하했다. 그는 2024년은 당과 국가의 발전사상 매우 중요한 한 해였으며 산둥으로 놓고 볼 때 2024년은 더욱 특별한 한 해였다고 밝히면서, 전 성에서 ‘앞장서서 중임을 떠메며’ 시종일관 정확한 정치 방향을 견지하고 확고부동하게 당의 혁신적 이론으로 마음을 모으고 의지를 단련하며 경제의 안정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힘써 추진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녹색 저탄소 전환을 가속화하고 개혁 심화와 개방 확대에 앞장서서 지역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었으며 실질적으로 민생을 보장하고 개선했으며 보다 균형적인 발전과 안전을 유지했고 현대화 강성 건설을 위해 새로운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성 산하의 각급 정협 기구는 성위 공작 요구를 참답게 실행하고 전문 협상기구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소비 확대와 업그레이드를 중심으로 새 시대의 문화 사명을 짊어지고 과학기술 혁신과 산업 혁신의 심층 융합 등의 깊이 있는 조사연구와 협상을 촉진했으며 일련의 고품질 직무성과를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통일전선 조직기능을 발휘하여 성위원회, 성정부를 협조하여 자신감을 높이고 민심을 모으며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며 한마음으로 업무를 수행했으며, ‘5대 플랫폼’ 건설을 심화하여 ‘일이 있으면 많이 상의합시다’ 브랜드가 갈수록 빛을 발하게 했다고 밝혔다. 또한 대다수 정협 위원들은 참답게 직무를 이행하고 착실히 업무를 수행하며 새 시대 새 여정에 오른 인민정부의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린우 서기는 “2025년은 ‘14차 5개년’의 마지막 해이며 전면적인 개혁을 진일보 심화하는 중요한 한 해이기도 하다”면서, “우리는 반드시 지역에 알맞은 적절한 조치로 새로운 질적 생산력을 발전시키며 5가지 ‘반드시 잘 맞춰야 하는 균형’의 중요한 관계를 깊이 파악하고 잘 활용하며 새로운 발전 이념을 완전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관철해야 한다. 안정적인 발전 추구, 전면적인 기준 향상, 혁신적인 구동 강화, 녹색 전환 촉진을 견지하며 현대화 산업 체계 건설을 가속화하고 녹색 저탄소의 고품질 발전을 착실하게 추진하여 북방 지역 경제의 중요한 성장거점 건설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또한 전면적인 개혁 심화의 선두자가 되어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의 새로운 고지를 형성하며 국가의 중대한 전략을 실행하는 선행 시범자가 되며 발전의 난제를 공략하고 새로운 경로와 신모델을 탐구하며 계속 고품질 발전을 위해 동력을 더해야 한다. 반드시 인민 최우선을 견지하며 민생 복지를 지속으로 증진하며 민생을 위한 실질적인 20건의 중점 프로젝트를 꾸준히 실시하며 대중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하며 모두가 더 많이 웃을 수 있도록 마음이 더 따뜻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반드시 창업 정신을 드높이고 능력과 패기를 형성하며 전 성의 당원과 간부들은 정확한 정치실적관과 인민을 위해 일하는 관념을 수립하며 개혁과 혁신, 정진을 통해 ‘앞장서는’ 모습과 ‘중임을 떠메는’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거후이쥔은 정협 제13기 산둥성위원회 상무위원회를 대표해 업무 보고를 했다. 그는 “2025년 우리는 중국공산당 산둥성 위원회에서 배치한 각종 정책 결정을 전면적으로 실행하고 당의 지도와 통일전선, 협상 민주의 유기적인 결합을 견지하며 전문 협상기구의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앞장서서 중임을 떠메는’ 취지 하에 ‘14차5개년’ 계획의 목표 임무 완성을 중심으로 녹색 저탄소 고품질 발전 선행구 건설에 박차를 가하며 수준 높은 대외 개방의 새로운 고지 및 북방 지역 경제의 중요한 성장거점을 건설하는 데 최선을 다하며 직무 수행에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시진핑 총서기의 당부를 명심하고 인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긍정적이고 분발하며 진취적인 정신을 고수하고 국가를 위한 직무 수행과 인민을 위해 책임을 다하는 우수한 전통을 발양하며 단결 분발하여 힘을 합쳐 위대한 업적을 이루며 올바른 것을 지키고 혁신하며 한마음 한 뜻으로 정진하며 ‘앞장서서 중임을 떠메고’ 중국식 현대화 산둥을 건설하는 새로운 장을 열어가기 위해 분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Related Articles

최신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