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오는 27일까지 ‘2023 인천 독서대전’ 홍보영상 공모전 최종 당선작 선정에 필요한 온라인 시민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다.
시는 7월 접수된 20여 편을 대상으로 1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합목적성, 독창성, 활용성, 완성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8편의 후보작을 선정했다. 후보작은 인천 독서대전 유튜브 공식 채널(2023 인천 독서대전 영상 공모전)에 공개했다. 채널을 구독하고 후보작 감상 후 마음에 드는 영상에 ‘좋아요’를 눌러 참여하면 된다.
유튜브 추천 수(좋아요)로 순위를 정하고, 추천 수가 동일할 경우 1차 심사 결과를 반영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당선작은 언론 보도, 홈페이지·블로그·사회관계망서비스 홍보, 행사장 상영 2023 인천 독서대전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최종 당선작에는 최우수상(1명) 150만 원, 우수상(1명) 100만 원, 장려상(2명) 각 25만 원 상금을 수여한다. 선호도 조사 참여자 중 추첨으로 모바일 문화상품권도 증정한다. 당선작과 이벤트 추첨 결과는 31일 인천 독서대전 홈페이지(www.incheon.go.kr/incheon_rf)에서 확인하면 된다.
2023 인천 독서대전은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자유공원, 인천시민애(愛)집, 제물포구락부에서 ‘책, 무한한 세계로의 환대’라는 주제로 열린다.
하민호 기자 [email protected]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